[정보] K패션 축제 '2025 S/S 서울패션위크' 개최 및 이벤트 소식

서울시는 K패션의 축제이자 국내 유망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의 장'서울패션위크'를 9월에 개최한다고 알렸다. 

뉴진스 서울패션위크/출처서울시

세계 패션 중심지 서울에서 2025년 봄과 여름의 패션트렌드를 미리 볼 수 있는 K패션의 축제 '서울패션위크'가 9 월에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아조바이아조', ;얼킨' 등 다양한 브랜드 패션쇼도 관람할 수 있다고 알렸다.

서울패션위크 개요

개최기간: 9월 3일(화) ~ 7일 (토)
개최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올 시즌에서는 바이어와 미디어 대상으로 브랜드를 집중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을 도입한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한 서울패션위크를 진행한다는 소식이다. 지난 춘계 서울패션위크에서는 성수동에서 런웨이를 열었고, 청담과 성수 일대 주요 패션 상권에서 쇼룸투어를 진행하며 서울 전역으로 영역을 확대했었다.

 

서울패션위크 진행

올해 개최되는 '2025 S/S 서울패션위크'는 친환경과, 리사이클링 등 최근 패션시장의 키워드인 '지속가능 패션'을 주제로 하여 프레젠테이션과 전시 그리고 자원순환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패션쇼(21개 브랜드), 프레젠테이션(5개 브랜드), 트레이드쇼(92개 브랜드)로 구성하여 진행한다.

 

패션쇼

한국을 대표하는 21명의 디자이너가 예술적 감성을 담은 공연과 아트를 결합한 다채로운 봄·여름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트레이드 쇼

총 92개의 브랜드(의류 74브랜드, 잡화 12 브랜드, 주얼리 6 브랜드)와 유럽, 아시아, 미주권 등 전 세계 100여 명의 초청 바이어와 함께 유통사 관계자들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장이 열릴 계획이다. 

지난 2월에 열렸던 서울패션위크 2024 F/W 서울패션위크에서는 국내 패션 브랜드 84개 사가 23개국 101명 해외 바이어와의 수주상담 기회를 가져 총 524만 불의 수주 계약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으며 이번 서울패션위크에서도 더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

 

프레젠테이션

이번 시즌에 새롭게 시도되는 프레젠테이션에는 국내외 바이어와 프레스 대상으로 컬렉션과 원단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한다. 참여 브랜드로는 석운윤, 잉크, 본봄, 므아므가 참여하고 기업으로는 효성티앤씨가 참여한다.

2025 S/S 서울패션위크 특징

이번 서울패션위크의 키워드는 '지속가능 패션'으로 '효성티앤씨'가 폐어망 리사이클링을 통한 원단 등 친환경 소재 및 상품에 대한 프리센테이션을 실시할 예정이고, 디자이너 브랜드 '파츠파츠'는 '제로웨이스트 디자인 철학과 지속 가능한 패션'을 주제로 전시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제주 삼다수'는 서울패션위크 현장에서 소비되는 생수병을 수거 후 재활용해 섬유로 재생산되는 '자원순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알렸다.

 

또한 이번 행사의 홍보대사로 뉴진스(NewJeans)가 맡았으며 행사 포스터를 8월 8일에 공개했다. 뉴진스는 2023년 2월부터 서울패션위크 홍보대사로 선정되었으며 이번 행사에서도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이어간다. 또한 포스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홍보영상과 숏폼 그리고 인터뷰와 메이킹필름 콘텐츠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계속해서 공개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서울패션위크 뉴진스/출처서울시

시민초청 티켓 이벤트

  • 신청기간: 8월 6일 ~ 8월 19일까지
  • 신청처: 서울패션위크 공식 SNS
  • 당첨자: 8월 28일 ~ 8월 30일 기간 동안 문자와 이메일로 당첨 결과를 안내하며 당일 현장에서 티켓 수령 후 관람

>>> 서울패션위크 공식 SNS 이벤트 신청 바로가기 <<<

2025 S/S 서울패션위크 일정표/출처서울시

 

>>> 2024 S/S 서울패션위크 영상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