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청년 창업 교육생 모집 및 초기 자금 지원 소식

서울시는 젊은 청년 외식업 창업가에게 창업 교육과 안정적인 안착을 위해 자금도 지원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참가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년창업교육생모집/출처서울시

서울시는 외식업 창업을 목표로 하는 젊은 청년 창업가들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외식업 인재 양성 요람인 '프렙 아카데미(PREP Academy)'를 운영한다고 알렸습니다.

프렙 아카데미

'프렙 아카데미'는 기존 '골목창업학교'의 명칭을 바꾼 것으로 창업률 47%와 교육생 99.4%(2023년도 기준)로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안착을 지원한 제도입니다.

 

'프렙 아카데미'는 창업 전 단계에서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실전형 창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교육을 통해 창업 준비의 첫걸음인 상권분석 기법과 전문 셰프 지도하에 레시피 개발 등 외식업의 핵심 성공 포인트 등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합니다.

 

이외에도 기존 선배 창업가의 매장을 방문하여 창업 비법과 경영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프렙 아카데미 7기 참여자 모집

이번 프렙 아카데미 7기 모집인원은 8월 16일까지 모집하며, 모집인원은 20명을 모집합니다.

프렙아카데미 6기생 교육사진/출처서울시

프렙 아카데미 7기 참여자 모집
○모집기간: 7월 29일 ~ 8월 16일 10:00
○모집대상: 창업을 희망하는 서울청년 (만 19세 ~ 30세)
○모집분야: 외식업(커피 및 디저트류 포함)
○모집인원: 20명
○교육기간: 9월 초 ~ 11월 말 예정
○교육장소: 서울시 PREP Academy 
○신청방법: 서울시 자영업지원센터 누리집

 

>>>  자영업지원센터  프렙 아카데미 신청 바로가기 <<<

 

서울특별시 자영업지원센터

신청하기 공고문 더 알아보기

www.seoulsbdc.or.kr

 

◆서울시 PREP Academy

   서울시 성동구 상원 12길 1, 4~5층

 

프렙 아카데미 참여자 초기 자금 지원

프렙 아카데미 7기에 최종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오는 9월부터 12주간 주 4회 이론 및 실습 교육과 멘토링 등 외식업 창업에 필요한 종합 창업 교육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교육을 마친 참여자에게는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창업 초기 자금을 최대 7천만 원까지 저금리로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창업 초기 단계에서 빠르게 자리 잡고 자생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창업 이후에도 사후관리를 밀착 지원하며 수료생이 희망할 경우 결제 단말기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매장운영법 교육을 지원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