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간편 계좌 이체 '탭 이체' 기능 도입

삼성전자가 간편 결제 서비스 '삼성월렛'에 새로운 이체 서비스를 도입하며 기능이 또 한 번 진화하였다. 어떤 기능을 하며 사용 방법 그리고 특장점에 대해 알아보자.

갤럭시폰 탭이체
탭이체서비

간편 결제 서비스 탭 이체 서비스 

탭 이체 서비스는 갤럭시 스마트폰끼리 상단을 맞대기만 하면 계좌 이체가 가능하도록 만든 국내 최초의 탭 거래 방식이다. 사용자들의 대면 거래 편의성을 대폭 향상할 것으로 보인다.

탭 이체 기능은 오는 10일부터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갤럭시 사용자들은 서로 기기를 갖다 대기만 하면 손쉽게 계좌 이체를 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삼성월렛 앱 내에서 보안 인증 절차를 거친 후 활성화할 수 있으며 삼성월렛을 지원하는 모든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삼성월렛
삼성월렛/출처삼성월렛

은행 지원 및 향후 가능성

현재 탭 이체는 아쉽게도 우리은행에 한정되어 있다. 타 은행과의 거래는 지원되지 않는다. 그러나 삼성월렛 이용자 수가 약 1,700만 명에 달하기에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하여 다른 은행 계좌 지원도 곧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IT업계 관계자는 기술 개발이 이미 이뤄진 만큼 추가 은행 지원이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가능성을 이야기했다.

탭 이체의 특징과 장점

이번 탭 이체 서비스는 애플의 '탭 투 페이'와 유사한 기능이지만 결제와 계좌 이체에 각각 특화되어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가 있다. 탭 이체 서비스는 중고 거래, 용돈 송금, 더치페이 등 다양한 오프라인 거래에 활용이 가능하다. 계좌번호 입력 오류로 인한 송금 실수도 줄일 수 있어 한층 안전한 송금이 될 것으로 보인다.

탭 이체로 송금 시 보안이 가장 염려되는 부분이지만 탭 이체로 송금할 때 계좌번호는 암호화되어 처리되기 때문에 보안성이 우수하여 유출 될 일이 없다.

지속적인 발전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다고 알렸다. 현재 결제 기능 외에도 모바일 운전면서증,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 탑승권, 전자증명서, 학생증 등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2025년도 1분기에 실물 카드 없이 ATM에서 현금을 찾을 수 있는 '모바일현금카드'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