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한강 수영장 물놀이장 20일 개장

워터파크 시즌이 돌아왔다. 서울시는 한강 야외수영장과 물놀리장 총 6개소를 오늘(20일) 동시 개장한다고 알렸다.때 이른 무더위를 날려줄 한강 수영장과 물놀이장에서 즐겨보자. 이용시간과 이용요금에 대해 알아보자.

한강수영장개장
한강수영장 개장

[목차]

1. 최대 규모의 잠실 물놀이장오픈

2. 이용요금

3. 이용기간과 이용시간

4. 수영장별 특징

5.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한강수영장

 

 

서울시는 여름철을 맞아 서울 시민들이 가까운 한강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6월 20일부터 뚝섬, 여의도, 잠원한강공원 수영장, 잠실, 양화, 난지 한강공원 물놀이장을 개장 운영한다.

 

아쉽게도 마원 수영장과 광나루 수영장은 올해에는 개장하지 않는 다는 소식이다. 망원 수영장은 성산대교 북단 성능공사로 운영하지 않고, 광나루 수영장은 자연형 물놀이장 조성공사가 진행 중에 있어 개장 하지 못한다고 한다.

 

 

최대 규모의 잠실 물놀이장 오픈

올해에 주목할 만한 한강 수영장으로는 잠실 물놀이장이다. 잠실 물놀이장은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자연형 물놀이장으로 재탄생하여 정식 개장한다. 총 2만 8천㎡ 규모로 한강 수영장 중에 가장 큰 수영장으로 서울 시민들에게 쾌적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이용 요금

 

한강 수영장의 이용요금은 어린이 3천 원, 청소년 4천 원, 성인 5천 원이다.

물놀이장은 어린이 1천 원. 청소년 2천 원, 성인 3천원이다.

6세 미만은 무료이다.

 

입장료 50% 할인 혜택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카드에 등재된 가족 포함),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복지법에 따른 장애인 및 보호자 1명, 국가유공자에 대해서는 증빙서류 (신분증, 등록증, 가족관계증명서, 의료보험증 등)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입장료의 50% 할인 혜택이 있다.

 

 

이용 기간과 이용 시간

이용기간;

 한강 수영장과 물놀이장은 6월 20일부터 8월 18일까지 60일간 개장한다.

이용시간;

 매일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

 운영기간 중 휴무일은 없다.

 잠실 물놀이장은 오후 8시까지 이용가능

 

※입수불가시간

   점심시간 12:00~12:40 입수 불가

   매시 12분 휴식시간 (입수불가)

                  

단, 태풍이나 집중 호우, 미세먼지 경보,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등 기상 악화로 인할 경우 수영장과 물놀이장은 운영이 중단되다. 시설 이용 전 기상 예보, 미래한강본부 누리집을 통해 미리 확인하고 방문할 것을 권장한다.

 

수영장 별 특징

한강 수영장과 물놀이장은 연령대별로 즐길 수 있도록 성인풀과 청소년풀 그리고 어린이풀과 유아풀로 나뉘어 구성되어 있다 장소마다 특성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골라서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

 

●뚝섬 수영장

흐르는 물에 튜브를 이용하여 타고 돌 수 있는 유수풀과 시원한 물줄기를 쏟아내는 4m 높이의 아쿠아링, 일광욕을 즐길 수 있는 선텐장이 구비되어 있다. 특히 지하철 7호선 자양역과 인접해 있어 대중교통 접근성이 매우 좋은 한강 수영장이다.

 

●여의도 수영장

아쿠아링과 바닥분수, 유로번지. 미니 바이킹 등 다양한 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워터파크 못지 않은 수영장으로 유명하다.

 

●잠실 물놀이장

한강 방향으로 인피니티월이 설치된 워더풀, 가운데로 갈수록 깊어지는 최대 수심 60㎝의 조이풀과 유아풀이 구비되어 있다. 자갈로 만든 실개천 자연형 계류, 조형 분수 등 다양한 시설과 넓은 녹지가 있어 기존 수영장에서 느낄 수 없는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수영장이다.

 

●난지 물놀이장

한강을 가장 가까이서 조망할 수 있는 인피니티풀이 유명한 한강 물놀이장이다. 한강을 배경으로 분수가 뿜어져나와 가족 단위로 많이 즐기는 여가 시설 물놀이장이다.

 

●양화 물놀이장

규모는 작으나 어린이가 있는 가족에 안성맞춤이 수영장으로 수심 0.8m의 풀이 한강과 인접해 설치되어 있고 실개천 등 자연 친화적인 친수공간과 목대 테크 쉼터가 조성되어 있어 인기가 많은 물놀이장이다.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한강수영장

 

○LED 전광판 설치

한강 수영장과 물놀이장은 현장에 대장균, 소독제, 탁도 등 수질 상태를 실시간 알려주는 'LED 전광판' 을 새로이 설치되어 있어 수영장을 찾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수질을 직접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노후 여과기 교체

또한 수질개선을 위해 올해에는 노후한 여과기를 신규로 교체하였고, 운영 기간동안에는 점검반을 통해 매일 탁도와 소독제, pH(산성)간이 수질 검사를 실시한다고 알렸다.

○안전요원배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에 안전요원을 총 62명 배치하고, 의무실에는 간호조무사가 상주한다. 또한 감시탑, 구명환, 자동심폐충격기와 구급함 등을 갖추고 있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바가지 가격 차단

매점과 휴게음식점의 바가지 가격을 차단한다고 한다. 서울시는 한강공원 편의점 등 시중가 수준인지 확인한 후 영업을 승인하고 정기적인 현장점검을 통해 승인 가격보다 비싸게 판매하는 경우에는 위약금을 부과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위약금을 지난해 대비 10배로 대폭 상향하였고 3회 이상 적발 시 부정당 업자로 지정하여 입찰 참가 제한 등의 제재 규정도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