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장 도메인 찾는 방법과 도메인 점수 확인을 알아야 한다.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하거나 소익성블로그를 하면서 개인인 사이트를 만드는 경우가 많다. 새로운 도메인보다는 과거에 있던 도메인을 사용하게 되면 초기 세팅에 많은 도움을 준다. 그럼 낙장 도메인 사용이유와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낙장도메인
낙장도메인

낙장도메인이란 무엇인가

낙장 도메인은 도메인 등록 후 사용하지 않아 소유권을 잃게 되어 재등록이 가능해진 도메인을 말한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주인은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중고 물품이라고 할 수 있다. 도메인 또한 새로운 도메인보다는 기록이 있는 도메인은 여러모로 쓸모가 있다 하지만 이에도 장단점이 있어 이를 충분히 알고 낙장도메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낙장도메인을 사용하면 좋은 점

낙장도메인은 이전 도메인 소유자의 백링크를 그대로 받아올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즉 SEO관점에서 매우 유리한 이점을 갖고 있는 것이다. 신규 도메인 보다는 기존에 운영해 오던 도메인은 검색엔지의 측면에서도 매우 유리하게 작용한다. 하루에도 몇십, 몇백 개가 생성되는 글과 도메인을 네이버엔진이나 특히 전 세계를 상대하는 구글의 엔진이 새로운 도메인을 찾아온다는 것이 그렇게 빠르게 진행되기 어렵다. 이런 면에서 낙장도메인을 사용하므로 상위 노출이 조금 더 빠르고 쉽게 진행되는 것이다.

낙장도메인 사용의 단점 및 주의사항

낙장도메인이 무조건 장점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중고물품의 구입은 내게 필요해서 구입하지만 항상 새제품보다는 뭔가 찜찜한 구석이 있다. 기존 소유자의 어떻게 사용했는지 알 수가 없기 때문이다. 도메인도 마찬가지로 기존 도메인주인이 어떤 용도로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운영했는지 알 수가 없어 자칫 구입한 낙장도메인에 의해 악영향을 받을 수도 있다. 도메인 점수를 매기는 스팸 스코어(SS)라는 점수가 있다. 이런 부정적인 점수가 높으면 처음부터 새로운 도메인을 구입하는 편이 훨씬 이익이다.

 

 

낙장도메인은 어디서 얻을 수 있나?

낙장도메인은 기본적으로 도메인 서비스 업체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비아나 낙도 등을 통해 제공하는 '도메인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원하는 도메인을 찾게 되면 도메인 점수를 확인해 보고 좋은 도메인인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비아에서 낙장 도메인 찾기>>>

가비아는 국내 도메인 등록 업체로 낙장 도메인 자동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EO.Domains에서 낙장 도메인 찾기>>>

글로벌사이트로 백링크 프로필이 포함된 도메인을 전문적으로 판매한다

 

낙도에서 낙장 도메인 찾기>>>

국내에서 인기있는 낙장도메인 사이트이다 다양한 지표를 기반으로 도메인의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도메인 점수 확인하기

도메인 점수 확인 사이트는 dapachecker이나 websiteseocheck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dapachecker에서 확인하기>>>

 

websiteseochㄷcker에서 확인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