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거주 어린이 안경 20% 할인쿠폰 제공

서울시는 새 학기를 맞이하여 서울거주 어린이들의 눈 건강을 위해 눈 검진과 함께 안경 구입 시 최대 20% 할인 쿠폰을 지원한다는 소식이다. 대상이 되는 연령과 쿠폰 지급방 그리고 이용기간에 대해 알아보자.

어린이눈건강지킴이사업캠페인
서울시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사업/출처:서울시

 

서울시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사업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은 올해에도 진행하기로 하였다. 어린이들의 눈 건강을 위해 안경 업체와 협력하여 시력검진과 함께 안경 할인쿠폰을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대상기준

이번 사업의 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12세 이하 어린이가 있는 가정이다. 12세 이하는 2011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어린이로 초등학생 기준 41만명이 대상이다.

올해에는 지난해와 다르게 기존 할인 행사제품도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참여매장

서울시 참여매장은 1,400개소로 서울시안경사회 소속 1,218개소, 다빈치안경 36개소, 으뜸50안경 89개소, 안경매니져 37개소, 오랜지20개소가 참여한다.

올해에는 3천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사)대한안경사협회 서울시안경사회의 동참으로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이 작년대비 8배 많아져 서울시내 대부분의 안경점에서 할인 헤택을 받을 수 있다.

안경 할인쿠폰 신청방법

안경 할인쿠폰은 2월 15일오전 9시부터 ~ 19일 오후 6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하단링크클릭)

예약 신청 페이지에서 자세한 매장 주소 등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누리집

 

쿠폰 사용방법 및 사용기한

쿠폰 신청시 업체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어린이 대상자는 신청한 안경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안경 할인쿠폰이 휴대전화 문자를 통해 발급된다.

쿠폰의 사용기한은 6개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