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튜브와 이나은의 이탈리아 여행 논란의 진실은 무엇인가?

9월 20일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에서 곽튜브 이나은 독한 플러팅 최후... 왜 억울하까?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되었다. 영상의 내용은 여행 유튜버 곽준빈과 이나은 씨의 여행에 관해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 어떤 이야기인지 알아보자.

곽튜브이나은
곽튜부 이나은

곽튜브와 이나은의 만남

연예 튀통령 이진호는 곽튜브와 이나은의 여행이 어떻게 성사되었는지 설명했다. 곽튜브는 한 피디를 통해 이나은을 아게 되었고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소셜 미디어에서 서로를 팔로우하며 친해졌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나은은 논란이 커지자 곽튜브는 일방적으로 팔로우를 끊었고, 이후 정리되자 다시 팔로우를 신청하며 친해지게 되었다. 곽튜브가 이나은에게 미안함을 느끼고 이탈리아 로마 여행을 제안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여행의 기획과 소속사의 역할

이나은은 나무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배우이며 곽튜브 도한 SMCNC 기획사의 소속이다. 1인 기획사가 아닌 소속사 소속의 두사람은 여행과 촬영이 개인의 의지만으로 자유롭게 이루어질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하였고 이나은이 소속사의 승인을 받고 이탈리아로 떠났을 거라며 이 여행이 기획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곽튜브가 이나은과의 유사 연애 감정으로 여행을 간 것이 아니라는 주장도 덧붙였다.

대리 사과 논란

대리사과 논란으로 인해 곽튜브는 큰 비난을 받았다. 이에 그 영상은 곧바로 비공개 처리되었다. 이진호는 이 과정이 제작사 측에서 먼저 합의를 깼다고 볼 여지가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문제가 되었던 장면에서 곽준빈이 먼저 에이프릴 논라에 대해 이야기한 점과 영상에 감미로운 음악이 깔린 점이 논란을 일으키게 되었다.

 

책임의 귀결

연예 뒤통령 이진호는 이번 사건의 책임이 어느 쪽이 더 큰지 판단하기 어렵다고 전했다. 여행과 촬영 후 영상을 업로드했다가 논란이 생기자 곽튜브가 일방적으로 영상을 내린 것이 문제인지 아니면 이나은이 곽튜브와의 관계를 이용해 적극적으로 플러팅을 했던 것인지는 결국 시청자에게 판단을 맡겨야 할 것임을 강조했다.

곽튜브 이나은 이탈리아 여행 논란에 대한 마무리

곽튜브는 9월 16일 이나은과 함께한 이탈리아 여행 영상을 공개한 후 학교 폭력 논란에 대해 이나은에게 사과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곽튜브는 가해자를 옹호하고 대리 용서를 했다는 비난에 직면하였고 두 차례나 사과문을 발표하였다. 이나은이 속한 에이플릴 멤버들의 과거 논란도 다시금 이슈로 떠올랐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앞으로 두 사람의 관계와 사건의 진실은 어떻게 전개될지 귀추가 주목된다.